리더의 글쓰기에 대한 책입니다. 리더가 글을 써야 하는 이유를 여러 사례에 빗대어 설명합니다. 저의 성향과 저의 상황에 잘 맞는 책이라 여러 번 읽었습니다. 이나모리 가즈오, 일론 머스크, 레이 달리오와 같은 유명 기업인들의 사례가 있어 재미있습니다.
해당 책은 리더가 글을 써야 하는 이유를 다섯 가지로 설명합니다.
(1) 사람들을 설득하고 조직을 이끌기 위해 글을 쓴다 (설득)
(2) 자신만의 판단 기준을 만들고 이를 사람들과 공유하기 위해 글을 쓴다 (판단력)
(3) 스스로 세상에 알리고 남과 다른 나를 만들기 위해 글을 쓴다 (브랜딩)
(4) 자신의 상품을 팔기 위해 글을 쓴다 (마케팅)
(5) 스스로 객관적으로 바라보고 목표를 세우기 위해 글을 쓴다(목표)
*홍선표 작가께서 쓰신 브런치 글과 유튜브 영상을 여럿 보았습니다. 특히 아래 3개 콘텐츠가 흥미로워서 여러 번 보았는데, 아래 콘텐츠를 보시고 책도 읽어보시길 추천합니다.
(1) 아시아종묘 류경오 대표: https://brunch.co.kr/@rickeygo/350
(2) 레이 달리오: https://brunch.co.kr/@rickeygo/362
(3) 사카모토 료마 : https://www.youtube.com/watch?v=ymqdK4sC6MY
'인문학' 카테고리의 다른 글
[책 리뷰] 라이프 스타일을 팔다 | 마스다 무네아키 | 베가북스 (0) | 2023.09.16 |
---|---|
[책 리뷰] 전념 | 피트 데이비스 지음 | 상상스퀘어 (3) | 2023.09.16 |
[책 리뷰] 폴리매스 | 와카스 아메드 | 안드로메디안 (0) | 2023.09.11 |
[책 리뷰] 이어령의 마지막 수업 | 김지수 | 열림원 (1) | 2023.09.09 |
[책 리뷰] 프로페셔널 스튜던트 | 김용섭 | 퍼블리온 (1) | 2023.09.09 |